- 원훈 및 운영철학
영유아들의 개별화된 발달 특성과 흥미, 요구에 부합되는 전인교육과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, 부모들의 사회적, 경제적 참여를 지원, 가정의 복지증진과 함께,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복지를 실현한다.
- 영 유아들의 균형 있는 성장과 발달을 위해 개개인의 발달적 특성 및 흥미와 요구를 존중하는 교육적 자극과 경험을 제공한다.
- 통합적 교육 프로그램의 적응(월령 및 연령별, 개인별, 발달수준에 맞게)으로 영유아의 전인적성장 및 발달을 도모한다.
- 흥미영역으로 구성되니 물리적 교육 환경 속에서 영유아의 자발적 흥미와 요구에 알맞은 활동을 계획, 선택하여 활동함으로서 영유아 중심, 놀이중심, 표준 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운영에 기초한 활동을 전개한다.
- 다양한 표현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고의 배양에 힘쓰며 자신의 생각, 느낌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유능감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갖는다.
- 다양한 인간관계속에서 질서, 배려, 협력의 과정을 통해 사회성 발달 및 바른 인성을 기른다.
-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우리문화를 이해하며 다양성을 경험하고 자긍심과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.
- 영 유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며 바른생활 태도를 갖도록 안전, 위생, 건강, 영양과 관련된 다양한 습관을 바르게 익힌다.
-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기본 생활습관지도를 통해, 자율적이며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세를 확립한다.
- 영 유아의 건전한 양육을 위한 가족역할을 지원하고 관련 정보의 공휴 및 교환하는 과정을 통해 가정복지의 증진과 사회복지를 실천한다.
- 보육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연구와 현장적용의 모범적 역할을 한다.
- 영광예능어린이집 운영방향
"마음이 커가고 자연과 함께 어울려지는 영광예능 어린이집"
보·교육 목표
- 1. 어린이집을 가정과 같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.
- 2. 놀이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어린이로 자라도록 합니다.
- 3. 자율적으로 생각하며 행동하는 어린이, 더불어 생활하는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.
- 4.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하는 통합 보육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.
-
추구하는 어린이상
-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
- 예절과 질서를 지키며 더불어 살아가는 어린이
-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어린이
- 책을 좋아하고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어린이
-
교사훈
- 애정이 있는 교사
- 전문성을 갖고 노력하는 교사
- 정성과 사랑이 넘치는 교사
- 창의적이고 연구하는 교사
-
부모상
- 보육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부모
- 깊이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학부모
-
-